대상학년 : 4~6학년
준비물 : 마이크(실질적 기능이 없어도 됨)
운영형태 : 정기 이벤트
금융요소 : 상금, 세금
1인 1역 : 음악선생님(없으면 반장)
상금 : 나라에서 세금으로 상금을 지급
경제교실이 안정화되면
투자, 창업 외 변수 요소가 없다.
이벤트를 해보자!
[도토리SSam경제교실]의 모토인
학생자치로 움직이는 학급 시스템 만들기를 위해
아이들에게 이벤트 사회를 해보게 한다.
늘 부모, 교사의 안내에 따랐기 때문에
준비의 어려움과 고민에 대해 경험이 없기에
아이들은 늘 불만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직접 경험을 시켜보면 유경험 아이들은 언제나
사회자의 편이 되어준다.
앨빈 토플러가 말했듯
생산과 소비에 동시에 참여하는
프로슈머가 되게 하자~!
사회는 1인1역의 음악선생님이 본다.
심사는 담임교사와 함께 심사기준을 정해 안내한다.
참여는 자율 참여이고
1위 3,000올
2위 2,000올
3위 1,000올
1~3위 외 노력상 2명 500올씩 지급한다.
1~3위는 한 기수(1~3회)에서 상을 받았다면
다시 받을 수 없고
다음 기수(4~6회)에 다시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1주일에 음악시간 1시간에 하며
대회 종목은 1주일 전에 미리 공지한다.
음악시간에 배운 제재곡 연주, 가창 다양하게
변형하여 활용할 수 있다.
고학년으로 갈수록 변성기 등으로
가창력과 가창 경험이 부족해져서
노래부르기 대회를 하는 것도
음악시간 가창 분위기 조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가창대회 분위기 조성과 참여 유도를 위해서
1~2회는 가요를 부르게 하는 것도 좋다.
1회 리코더 대회가 올리브국 아이들의 적극적 참여로
잘 마무리가 되었다.
시간이 남아 잠깐 노래부르기를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참여했고
생각보다 노래도 잘 불렀다.
2회를 기약하며
다음 종목은 아이디어 나눔을 했는데
노래자랑으로 결정되었다.
아이돌을 꿈꾸는 반 아이도 있어
관심이 많은 듯하다.
춤을 추겠다는 아이들도 있다!
올리브국 친구들의 모든 열정과 꿈을 응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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