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23년 KSMY

1-1 수학 4.비교하기


내용 체계

 

측정

 


성취기준

 

양의 비교 측정을 통해 양감 형성

 


2차시 놀이수학

 

교과서 단원 구성은

단원도입
본차시
놀이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탐구 수학

2차시에 벌써
놀이수학이라나^^;;;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놀이를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
의사소통역량 신장

 


교과서

우리반 아이들은 4명인데?

 

운동장은 매우 덥다.
얼마전 말레이시아 MOE
실내활동 자제하라고 함.

 


수업

 

재외학교 특성상 한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경우도 있고

수학적 용어를 일상에서 잘 안쓴다면

이것부터 가르칠 필요가 있다.

학교에서 듣고 따라하는 것이
일생의 처음이자 마지막일 수도 있다.


발문

 

여러분의 물건을 길게 늘어뜨려서
누구 것이 더 긴지 짧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엇을 놓아야 할까?

어디서 놓는게 좋을까?
어떻게 놓아야 할까?

이건 포함할까? 뺄까?


아이들 응답

 

oo것이 oo것보다 더 길다/짧다

 

사물함 정리해야겠어요
(어, 그래서 사물함 물건으로 한거야 몰랐지?ㅋ)

선생님 너무 더워요

(그래 안나가길 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