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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단일기/학급경영

[도토리SSam경제교실] 여권 도입(경제교실 안하는 옆 반과 함께 경제교실 공유하기)

선생님들이 경제교실하면 너무 어렵게만 생각한다.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기에 가능하면 쉽게 가자.

여권은 캔바로 작업했다

 

동학년에서 우리반만 경제교실을 하고 있어서

 

다른 반과 같이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다.

 

신규 옆 반 선생님 교실에 1인 1역을 하고 있는데

 

교실에 쓰레기가 나오지 않아 역할이 없다고 고민을 털어놓으셨다.

 

우리반은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데... 1인 1역을 공유할 수는 없을까?

 

유레카~!

 

다른 반과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을 교류해보자!

 

교류나 무역이

 

자원과 물자의 차이가 있는 지역과 하는 것이지 않은가!

 

그럼 보상은 어떻게 하지?

 

아직 신규쌤네 반은 경제교실을 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 반 쓰레기를 치워줄 아이에게 자국의 화폐 '올'을 지급해주고

 

올을 모으면 우리 교실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단, 희망자에 한해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져야 하겠다.

passport.pdf
4.17MB

 

일단 출입 시 찍어줄 도장을 준비하고

 

올 때마다 날짜도장을 찍어줘야겠다.

 

여권에 붙여 줄 취업비자 양식도 만들어야겠어!!